본문

뉴스 > 전국

송파구, 노인복지시설 급식환경 개선에 앞장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송파구가 지난 2019년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운영한 <송파구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관리지원센터')>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급식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14일 구에 따르면, 위탁 운영하는'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2021년 사회복지급식 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50인 미만의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위생,영양,안전관리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특히, 어르신 공동생활가정,요양시설,주·야간 보호시설,경로당 등 관내42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급식 위생·안전관리 컨설팅, 영양 관리 지원, 입소자,시설장,요양보호사 등 대상별 영양·위생 교육,질환별 식단표 및 레시피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는 위생, 영양, 안전 등 급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는 시범 사업으로 운영하던 '급식관리지원센터'의 각종 사업이 올해부터는 정식 사업으로 전환돼,관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신혜 결혼, 비주얼 선남선녀
사진출처 이선빈 인스타그램배우 박신혜와 최태준이 결혼했다.22일 최태준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와 ...
[제약·바이오 소식] 한미약품 셀...
신라젠 내부. /신라젠 제공[한스경제=변동진 기자]한미약품·셀...
아이브 10관왕, 아이유를 제쳐?
그룹 아이브가 10관왕을 차지했다.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
쥬드주얼리, 32년 전통의 결혼 예...
200평 규모 청담본점에서 4000여 점의 다양한?디자인을 만날 수 ...
[거리두기 개편안] 오미크론 확산...
거리두기 (사진-픽사베이)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