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대대리 한터초교~한터 낚시터 꼬부랑길 직선 도로로 개선

국제뉴스 | 2022.01.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한터초교~한터 낚시터, 꼬부랑길 펴진다(사진=용인시)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한터초교~한터 낚시터, 꼬부랑길 펴진다(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시는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대대저수지 인근 국지도 98호선 한터초교~한터낚시터 구간이 행정안전부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중장기 계획'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대저수지 일원은 저수지와 임야 지형에 따라 도로가 조성된 탓에 굽은 도로 구간이 많아 저수지로 차량이 이탈할 가능성 등 안전사고 우려가 큰 곳이다. 또 한터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인근도 도로가 구부러져 있어 어린이들이 통학길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었다.


앞서 시는 지난 2020년 12월부터 국지도선 도로관리청인 경기도에 해당 구간의 선형 개선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다.


도는 행정안전부의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중장기 계획'에 이 구간을 포함하도록 신청, 행안부의 위험도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지난 5일 선형 개선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국회와 도의회 심의를 거쳐 국·도비 4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진되는 30개 대상지 가운데 7순위로 선정됐다. 530m에 이르는 급커브 구간을 줄이는 등 선형 개선 공사는 이르면 2023년 착공해, 2026년에 공사를 마무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한터초교~한터 낚시터, 꼬부랑길 펴진다(사진=용인시)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대대리 한터초교~한터 낚시터, 꼬부랑길 펴진다(사진=용인시)

시 관계자는 "굽은 길, 좁은 차선 등 상대적으로 도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우선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하는 일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들이 어디서나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월요일 오후 서울·대전 눈온다 제주도날...
고드름, 강추위, 겨울날씨 (국제뉴스DB)강추위, 눈스케치 날씨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17일 서울 -...
"잘 키운 손자 열 아들 안부럽다" ...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왼쪽)·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오른...
대법 "국정교과서 실린 동화 저작...
국정교과서에 실린 저작물의 저작권은 교육부가 아닌 원저작자에...
쉐보레, 큰 차로 승부수 띄웠다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진=한국GM[한스경제=김정우...
수처리·풍력·수소 한화건설 친환...
대전하수처리장 조감도. / 한화건설 제공[한스경제=서동영 기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7일 [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