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 스마트 안전 체크人 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시청 전경광주시청 전경

(광주=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을 본격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은 1인 가구 대상자가 지정한 시간 동안(최소 6시간 이상) 휴대전화기의 움직임이 없을 경우 등록된 구호자에게 문자를 보내 위험을 알리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1인 가구의 위험신호가 문자로 보내지면 가족 및 지인, 돌봄 인력, 매칭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위험을 확인 후 경찰, 소방서 등과 협력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인적 안전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휴대전화기 조작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를 위해 '광주시 안심서비스 안심앱 설치 도우미'로 돌봄 인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사회복지사 등을 지정 및 교육해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에게 앱 설치 및 사업설명, 구호자로 등록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 및 사회적 변화에 따라 1인 가구의 대한 다양한 정책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 운영을 시작으로 사회적 돌봄영역 서비스 강화 및 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안심서비스 앱'은 누구나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구호자의 가족 및 지인 등의 연락처를 입력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혜련 이혼 이유는? 과거 "나 때문이다" 발언 재조명...
조혜련 (사진-채널A 제공)조혜련의 이혼 사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2년 11월방송된 SBS &#...
라파엘 나달, 호주오픈 결승 진출...
라파엘 나달이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연합뉴스[한스경제=박종...
해방타운 이종혁, 그렉에 "미국계...
'해방타운' (사진=JTBC 제공)백지영이 딸 하임이를 위해 ...
배앤크 이동욱 종영소감은? "신나...
'배드 앤 크레이지' (사진=킹콩 by 스타쉽 제공)'배드 앤 크레이...
트레이서 고아성, 임시완에 분노 ...
트레이서' (사진=방송화면)'트레이서' 고아성이 임시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