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순창군, 귀농인 농업창업 자금 융자지원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순창=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순창군이 농업창업자금과 주택신축자금 귀농인에게 저리로 융자금 지원에 나선다.


군은 오는 21일까지 농업창업금과 주택마련 자금을 저리(연 2%)로 융자받을 귀농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만 65세이하 귀농인으로 농촌지역 전입일 기준 5년 이내인 전업농으로 비직장인이어야 하며, 농업 외의 분야에 사업자등록증이 없고, 농업 외 종합소득이 연 3천 7백만원 이하여야 한다.


또한 ▲귀농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 ▲6개월이상 영농에 종사 ▲농업계 학교 출신자 ▲과거나 현재 후계농업인으로 선정 등 4가지 조건 중 하나이상 해당되어야 한다.


농업창업자금은 최대 3억원이며, 농지나 축사를 구입하거나 하우스나 유통제조시설 마련, 기존 시설 개보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주택자금은 전용면적 150㎡이내 주택을 신축하거나 구입, 노후주택을 증개축하는 경우에 7천5백만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다.


두 가지 자금은 모두 연 2%로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을 조건으로 융자금을 지원한다.


융자금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순창군청 홈페이지에서 해당 공고문을 참고해 농축산과 귀농귀촌계로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실현 가능성, 영농 정착 의욕, 융자금 상환 계획의 적절성 등의 심사를 거쳐 이달 말에 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진영무 농업기술센터소장은"귀농인의 초기 영농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위한 부담을 줄여줘서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고 걱정 없이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혜련 이혼 이유는? 과거 "나 때문이다" 발언 재조명...
조혜련 (사진-채널A 제공)조혜련의 이혼 사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2년 11월방송된 SBS &#...
라파엘 나달, 호주오픈 결승 진출...
라파엘 나달이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연합뉴스[한스경제=박종...
트레이서 추상미 → 김국희 열연에...
'트레이서' (사진=MBC 제공)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
해방타운 이종혁, 그렉에 "미국계...
'해방타운' (사진=JTBC 제공)백지영이 딸 하임이를 위해 ...
배앤크 이동욱 종영소감은? "신나...
'배드 앤 크레이지' (사진=킹콩 by 스타쉽 제공)'배드 앤 크레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