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시, 2022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가 2022년 주요 현안사업의 내실있는 실행방안을 중점 논의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고 새해 주요 중점사업에 대한 추진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강임준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고려한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로 대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화상회의 시스템를 이용해 전체 부서장과 읍면동장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실현을 완수하기 위한 국소별 중점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와 사업 추진과정에서 예상되는 주요 쟁점 사항을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시민참여형 태광양 발전사업, 스마트 그린산단 및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구축사업, 군산형 일자리사업, 중소·중견 전기차 관련 협업기반 구축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 중심의 미래산업 집중 육성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의 내실있는 실행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또, 최근 일상회복을 앞두고 다시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대응관리 체계 재점검을 통해 확산방지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문화도시 조성사업, 월명산 전망대 및 관광객 쉼터 조성사업, 군산 철길숲 및 새들 허브숲 조성사업, 시내버스 지·간선제 추진, 가족센터 건립사업 등 시민체감도 향상을 위한 생활 밀착형 사업들에 대한 추진상황도 꼼꼼히 점검했다.


강 시장은 "감염병 확산 등으로 더욱 가속화 되는 사회변화 속에서 탄소중립이 인류 공통의 과제로 논의되고 있고, 우리 정부도 올해를 탄소중립 이행 원년으로 선포하는 등 사회 전 부문에 걸쳐 친환경 저탄소 구조로 재편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러한 정부정책에 부응하여 선제적인 사업 발굴 및 관련 국가예산 확보를 통해 군산시가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신혜 결혼, 비주얼 선남선녀
사진출처 이선빈 인스타그램배우 박신혜와 최태준이 결혼했다.22일 최태준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와 ...
[제약·바이오 소식] 한미약품 셀...
신라젠 내부. /신라젠 제공[한스경제=변동진 기자]한미약품·셀...
아이브 10관왕, 아이유를 제쳐?
그룹 아이브가 10관왕을 차지했다.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
카이, 롤링스톤 인정받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엑소 카이가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
[거리두기 개편안] 오미크론 확산...
거리두기 (사진-픽사베이)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