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의회 정해종 의장이 13일 처음 의회 차원에서 임용한 직원들에게 임용장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의회 정해종 의장이 13일 처음 의회 차원에서 임용한 직원들에게 임용장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13일(목) 포항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포항시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정해종 의장과 백인규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 의회 직원 등이 참석해 인사권 독립 원년을 기념하며, 시민 중심 자치의회 실현을 다짐하고 의회 직원 24명에 대해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30년간 정부와 지방의회의 노력으로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면서 2022.1.13.일부터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이 본격 시작된다.


그동안 포항시의회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앞서 인사권 독립 시행준비를 위해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인사 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우수인력확보를 위한 사무직원 선발 등을 추진하여 왔으며, 올 2월에는 포항시의회 인사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정해종 의장은 "올해 의회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관 도입 △주민조례발안제 도입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등 의정환경에 큰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며, "인사권 독립으로 인해 안정적·지속적인 의정활동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 시의회 전문성을 높이고,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기에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이번에 24명의 직원을 포항시의회 소속으로 임용하였으며, 올해 지방선거를 통해 9대 의회가 구성된 이후에는 파견 직원들을 점진적으로 의회소속 직원으로 구성하여 진정한 자치의회로 거듭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낮기온10도 포근 서울·충청 미세먼지 나...
황사, 미세먼지농도 나쁨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3일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충남도, 충북지...
[인터뷰]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
이준호만의 정조 이산이 탄생한 이유배우 이준호가 MBC '옷소매 ...
간부 성희롱 이메일 폭로하며 퇴사...
전보인사 후 퇴사하면서 1년5개월 전 상급자의 성희롱 의혹을 폭...
피부 탄력은 높이고 노화는 늦추는...
겨울을 맞아 칼바람과 급격한 실내외 온도차로 자극받은 피부는 ...
"전혀 모른다"던 박영수…정영학 ...
김만배, 화천대유 초기자금 5억·딸 50억 언급대장동 개발 의혹...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