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적십자사, 코로나 재난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마음아 안녕! 캠페인 실시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해숙 교수가 코로나19 이후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적십자사)장해숙 교수가 코로나19 이후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적십자사)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송준기)는 재난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안녕(安寧)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마음아, 안녕!'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돌봄 상황이 열악한 재난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경우 건강, 심리적 문제 및 학습 등에 있어서 이전보다 더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장해숙 교수(영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겸 대구시 재난심리활동가)는 "불합리함과 취약함이 심한 계층의 아동·청소년에 대해서는 더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며, "정서적 어려움을 보듬어주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마음아, 안녕!'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실직자, 조손가정, 한부모가족 등 재난취약계층 중 만18세 이하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세대 및 대구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비 지원, 마스크 제공,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심리상담은 대구적십자사에서 위탁 운영하는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센터에 소속되어 있는 전문상담사들이 재난취약계층 및 지역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대상 개인상담(대면/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한국 축구, 시리아전서 월드컵 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레바논전에서 기뻐하고 있다. /K...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나 가족의 안타깝지만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따상' 실패...현대차證...
최혜진, LPGA 데뷔전 첫날 공동 4...
최혜진이 스윙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