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적십자사, 코로나 재난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마음아 안녕! 캠페인 실시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해숙 교수가 코로나19 이후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적십자사)장해숙 교수가 코로나19 이후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적십자사)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송준기)는 재난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안녕(安寧)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마음아, 안녕!'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돌봄 상황이 열악한 재난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경우 건강, 심리적 문제 및 학습 등에 있어서 이전보다 더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장해숙 교수(영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겸 대구시 재난심리활동가)는 "불합리함과 취약함이 심한 계층의 아동·청소년에 대해서는 더 나은 학습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며, "정서적 어려움을 보듬어주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마음아, 안녕!'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실직자, 조손가정, 한부모가족 등 재난취약계층 중 만18세 이하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세대 및 대구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비 지원, 마스크 제공,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심리상담은 대구적십자사에서 위탁 운영하는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센터에 소속되어 있는 전문상담사들이 재난취약계층 및 지역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대상 개인상담(대면/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형수 통화...(사진=국제뉴스DB)장영하 변호사가 더불어...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연 매출 11억 신화 달...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할 상처 가득(사진=TV...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양희승·신기성, 평균 ...
부산 동구 여성자원봉사회, 독거 ...
부산 동구 여성자원봉사회, 독거 어르신을 위한 내복 전달 [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8일 [화]

[출석부]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빼빼로
[포인트 경품]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