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북구, 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 선정돼 장관상 수상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 선정 장관상 수상 모습/제공=북구청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 선정 장관상 수상 모습/제공=북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북구는 13일,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1년 미래교육지구 우수지구 평가'에서 우수협력지구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신뢰받는 공교육을 진행하고,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기초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교육 사업이다.


우수협력지구 표창은 지역과 연계해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공교육 혁신에 기여한 혁신교육지구에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의 22개 미래교육지구 중 6개 지구가 선정됐으며, 부산에서는 북구가 유일하게 수상했다.


북구는 지난 2020년12월 미래교육지구 사업공모에서 선정돼지역특화 교육 '학교와 마을이 만나는 공감 프로젝트'를 추진해 학교와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공감 프로젝트는 학교와 지역 자원을 일대일로 매칭해생태텃밭 가꾸기, 생태환경교육, 바느질법 익히기, 어린이극단 '소풍'운영, 공공미술부 수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장기적으로 운영해왔다.


북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래교육지구에 선정되어 거두 교육부로부터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으며, 향후 북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주민자치회 교육분과 지원, 코로나19 교육 회복사업 등 지속가능한 교육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정명희 구청장은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우리 구가 미래교육도시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디뎠다"면서 "미래 세대들에게 다양하고 혁신적인 교육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월요일 오후 서울·대전 눈온다 제주도날...
고드름, 강추위, 겨울날씨 (국제뉴스DB)강추위, 눈스케치 날씨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17일 서울 -...
"잘 키운 손자 열 아들 안부럽다" ...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왼쪽)·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오른...
대법 "국정교과서 실린 동화 저작...
국정교과서에 실린 저작물의 저작권은 교육부가 아닌 원저작자에...
내부제보실천운동, 내부고발자 보...
한 시민단체에서 내부 고발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와 ...
쉐보레, 큰 차로 승부수 띄웠다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진=한국GM[한스경제=김정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7일 [월]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