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등포구, 정기분 등록면허세 29억 4000만원 부과고지...31일까지 납부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등포구청 전경(사진제공=영등포구청)영등포구청 전경(사진제공=영등포구청)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2022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7만 9660건에 대해 29억 4000만 원을 부과 고지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는 매년 1월 1일 현재 과세 대상 면허 소지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유효기간이 정해져있지 않거나 유지 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면허를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에게 부과된다.


등록면허세는 면허의 종류, 사업 규모 등에 따라 1종에서 5종으로 구분되며, 종별 1만 8000원(5종)~6만 7500원(1종)으로 차등 과세된다.


이번 등록면허세 납부 기간은 오는 1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이 추가로 부과된다.


납부 방법은 전국 시중은행 및 우체국,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 창구에서 납부하거나 현금입출금기(ATM), 무인공과금수납기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울 경우 서울시 ETAX를 통한 인터넷 납부, 고지서 전용계좌 납부, ARS자동납부나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 시 앱스토어 또는 PLAY스토어에서 '서울시 세금납부'로 검색, '서울시 STAX'앱 설치 후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납부,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법으로 납부할 수도 있다.


기타 등록면허세(면허)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 응답소또는 영등포구청 부과과 주민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어려운 여건임에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주시는 구민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투명한 구 재정운영에 힘써 신뢰받는 세무 행정을 실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
[종합]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경쟁률·균등(비례)배정·따상 가격(주가) 알아보기(사진=LG에너지...
[최종]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엘지에너지솔루션)이 일반청약 증...
"제2의 오징어 게임은?"...넷플릭...
드라마·영화·예능, 다채로운 라인업 발표넷플릭스가 '지금 우...
송가인 팬덤 어느정도길래? 장민호...
송가인 (사진-주접이풍년 캡쳐)가수 장민호가 송가인 팬덤에 놀...
신랑수업, 이승철?김찬우?김준수?...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가 다양한 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