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금주구역 음주행위 3만원 과태료 부과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관내 아파트 단지 놀이터 내 금연금주구역 현수막.(제공=옥천군청)관내 아파트 단지 놀이터 내 금연금주구역 현수막.(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올해 1월부터 '옥천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정된 금주구역 내 음주를 한 사람에게는 3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7월 군은 관내 미취학 유아동과 청소년 관련시설 103개소를 우선 대상으로 관내 금주구역으로 지정했다. 지정된 장소는 어린이공원(3개소), 어린이 놀이시설(45개소), 어린이집(19개소), 학교(유치원, 초·중·고 27개소), 청소년 시설(3개소), 도시공원(6개소) 등 이다.


금주구역 내 음주행위에 대한 과태료는 '국민건강증진법'제34조 및 '옥천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부과 징수된다.


'옥천군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군민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과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21년 제정하였으며 6개월의 계도기간을 거쳐 2022년 1월 4일부터 효력을 발휘한다.


앞서 옥천군보건소에서는 매년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경로당 등에 음주폐해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주민을 대상으로 절주홍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음주는 중독을 일으키는 약물 중 유해성 1위로 음주행위는 본인 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피해를 준다"며 "특히 부모의 음주는 아동의 사회적·정서적 ·경제적 문제와 관련성이 커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이 무척 중요하다"라고 밝히며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엔터Biz] 홍진영 효과 선택, 코스피 상장사 아센디오...
논문 표절 의혹에 휩싸이면서 출연하던 프로그램에서 하차 수순을 밟은 홍진영이 최근 코스피 상장사인 엔...
수처리·풍력·수소 한화건설 친환...
대전하수처리장 조감도. / 한화건설 제공[한스경제=서동영 기자]...
[기초단체ESG] 교육·환경도시로 ...
오산시청 전경 및 곽상욱 오산시장./오산시 제공[한스경제=양세...
"잘 키운 손자 열 아들 안부럽다" ...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왼쪽)·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오른...
내부제보실천운동, 내부고발자 보...
한 시민단체에서 내부 고발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7일 [월]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