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오가농원영농조합법인 개량종균 메주 사업화 성공

국제뉴스 | 2022.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개량식 메주를 들고 있다.(제공=괴산군청)개량식메주를들고있다.(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는 '종균 활용 장류 품질향상 기술시범' 사업을 추진해 개량종균 메주 사업화를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사업의 주체인 장연면 오가농원영농조합법인(대표 박명수)은 기존의 전통방식의 메주 제조시설의 개선을 통해 개량식 메주를 생산하겠다는 목표로 2020년 사업에 지원해, 1년 9개월 간 농업기술센터와 협력 끝에 올해 1월 5일 군 온라인 마켓에 사각메주를 선보였다.


이번 사각메주 생산에 사용된 종균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바실러스 아밀로리퀴파시엔스(Bacillus amyloliquefaciens)로 발효기간 단축, 유해균 억제, 품질 균일화로 생산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오가농원영농조합법인은 해당사업을 통해 가공시설과 설비를 개선했으며 살균, 소독, 온·습도 조절이 가능한 독립적인 발효공간을 조성해 발효 종균의 활성을 최적화 시킬 수 있는 위생적인 생산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을 통해 개량식 낱알메주를 개발하고 HACCP인증을 받았으며 상품화를 앞두고 있어 농촌 장류사업장에 많은 기대를 심어주고 있다.


해당제품은 괴산군청 공식몰 괴산장터에서 사전예약제로 판매되고 있으며 추후 온라인마켓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박명수 대표 또한 "괴산을 대표할 수 있는 장류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남다른 포부를 보였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신혜 결혼, 비주얼 선남선녀
사진출처 이선빈 인스타그램배우 박신혜와 최태준이 결혼했다.22일 최태준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와 ...
[제약·바이오 소식] 한미약품 셀...
신라젠 내부. /신라젠 제공[한스경제=변동진 기자]한미약품·셀...
아이브 10관왕, 아이유를 제쳐?
그룹 아이브가 10관왕을 차지했다.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
카이, 롤링스톤 인정받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엑소 카이가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
[거리두기 개편안] 오미크론 확산...
거리두기 (사진-픽사베이)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