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범죄예방과 으뜸 안전 도시 실현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완주군) 방범용 CCTV 사진 (사진=완주군) 방범용 CCTV 사진

(완주=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완주군은 올해 모든 마을에 마을 방범용 CCTV를 100% 설치해 마을 범죄예방과 으뜸 안전 도시 실현에 나선다.


완주군은 지역 552개 마을 중에서 지난해 말까지 CCTV 설치를 완료한 곳은 511개 마을(총 3,947대)로 조사되는 등 설치율 92.6%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에 군비 5억400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5억6,400만 원을 들여 신규 41개 마을을 대상으로 방범 CCTV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46개 마을에 대해서는 CCTV 영상저장장치 등을 교체 추진하는 등 신규 설치를 포함한 총 87개 마을에 대한 방범 CCTV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완주지역 552개 전(全) 마을에 방범 CCTV가 100% 설치되는 등 마을 범죄예방은 물론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완주 조성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지난해 초 선정된 문체부의 '법정 문화도시'에 걸맞은 위상 확립과 함께 국내에서 안전한 생활 문화도시로 자리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완주군은 오는 2월까지 실시설계와 원가심사에 나선 뒤 3월에 행정예고와 발주의뢰를 거쳐 같은 해 4월부터 공사에 착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완주군은 지역의 안전망 강화 차원에서 지난 2010년부터 연차적으로 10년 동안 총 11억6천만 원을 투입, 515개 행정마을에 3천940여 대의 방범 CCTV를 설치해 왔다.


지난해에만 65개 마을에 255대의 CCTV를 추가로 설치 완료해 설치율 93%를 기록한 바 있다.


완주군은 지난 2020년부터 주민참여형 예산을 확보하고 군에서 직접 CCTV를 설치하고 유지관리를 해오고 있다.


한편 마을 CCTV는 농작물 도난 방지와 쓰레기 투기 단속 근절 등 마을 범죄를 예방하고 사전범죄 심리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 범죄사건 발생 시 군·경찰의 신속한 사건 처리에 필수 단서를 제공하는 등 주민의 생활 안전 알림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아트페어 아르코28일 리브메이트 ...
아트페어 아르코28일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아트페어 아...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나 가족의 안타깝지만 ...
설하윤, 고맙습니다 송해 첫사랑 ...
큰 의미 있는 무대에 보탬이 돼 다행 소감설하윤이 '여러분 고맙...
최혜진, LPGA 데뷔전 첫날 공동 4...
최혜진이 스윙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