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영순 의원, 코로나19 주거위기 가구 지원을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시 대덕구·국토위)이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주거위기를 겪고 있는 비주택거주자 지원을 위한 '비주택거주자 이주·정착지원사업 효율성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시 대덕구·국토위)이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주거위기를 겪고 있는 비주택거주자 지원을 위한 '비주택거주자 이주·정착지원사업 효율성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대전=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시 대덕구·국토위)이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주거위기를 겪고 있는 비주택거주자 지원을 위한 '비주택거주자 이주·정착지원사업 효율성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일자리 상실, 소득감소 등 주거위기 가구가 증가하고 있고,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집단감염에 취약한 비주택거주자의 신속한 주거 지원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마련된 자리다.


토론회에서는 현재 시행 2년차인 국토부의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과 LH의 '비주택거주자 이주·정착지원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과제를 도출·발전시키기 위한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동일한 대상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두 사업에 대한 관리시스템과 전달체계의 혼선, 편중지원 등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으로 장기적인 주거안정을 위한 무보증제도, 국토부의 예산편성 등 다양한 제안이 제시됐다.


박영순 의원은 "'주거권'은 사람답게 살기 위한 최소한의 권리이며, '공공임대주택' 공급은 국가가 해야 할 책무"라고 지적하고, "안타깝게도 아직 우리 주변에 200만이 넘는 이웃이 쪽방, 고시원, 컨테이너 등과 같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매서운 추위와 한여름의 폭염을 견디고 있다"며안타까워했다.


이어박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주거취약계층은 누구보다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의 문제점과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비주택거주자의 주거안전망 강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터뷰]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가 전하는 말의 무...
이준호만의 정조 이산이 탄생한 이유배우 이준호가 MBC '옷소매 붉은 끝동'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JYP...
간부 성희롱 이메일 폭로하며 퇴사...
전보인사 후 퇴사하면서 1년5개월 전 상급자의 성희롱 의혹을 폭...
"전혀 모른다"던 박영수…정영학 ...
김만배, 화천대유 초기자금 5억·딸 50억 언급대장동 개발 의혹...
피부 탄력은 높이고 노화는 늦추는...
겨울을 맞아 칼바람과 급격한 실내외 온도차로 자극받은 피부는 ...
2022 제2회 글로벌뷰티엔컬쳐대상...
[GJCNEWS=김진수 기자]2022 제2회 글로벌뷰티엔컬쳐대상시상식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