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속초시, 엑스포 야외 썰매장, 겨울철 아이들에게 인기

우리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픽사베이)(사진출처=픽사베이)

(강원=우리뉴스) 김민성 기자 =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 속초엑스포 임시주차장 부지에 조성한 야외 썰매장이 겨울철 움츠리기 쉬운 지역아동 및 청소년에 야외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즐길거리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야외 썰매장은 올해 1월 10일까지 8,143명의 이용자들이 찾아 코로나 19와 겨울철 야외활동이 부족한 지역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2021년 2월 처음 도입된 전천후 썰매장은 눈이나 얼음이 없어도 이용 가능한 에버슬라이드 슬로프 형식으로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으며, 시설규모는 높이 4m, 넓이 6.7m, 슬로프 길이가 17m이고 보행로는 야자매트를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 제설기로 물을 분사해 물안개를 만들어 아동 및 청소년등 이용자의 재미와 청량감을 더 한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월 28일까지 대학생 20명을 투입하여 썰매장 이용객 안전관리, 이용객 보행로 안전한 거리두기 및 정비, 이용객 발열 관리 및 마스크 착용 안내, 썰매장 소독 및 정리및 주변 환경정비 등 안전한 시설이용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위해 안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야외 썰매장을 찾는 아이들을 위해 매일 자원봉사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지역의 어르신이 있어 야외 썰매장 풍경을 더욱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한편, 엑스포 잔디공원도 겨울철 활동량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또 다른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12월 말 영동지방에 내린 폭설로 하얀 솜이불처럼 눈으로 덮인 엑스포 잔디광장에 많은 아이들이 찾아와 눈사람을 만들고 눈싸움을 하는 등 야외활동에 목마른 겨울철 아이들의 새로운 놀이터로 변모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연 매출 11억 신화 ...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연 매출 11억 신화 달성(사진=채널A)18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형수 통화.....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할 상처 가득(사진=TV...
돌싱글즈2 이다은·윤남기, 결혼 ...
'돌싱글즈2' 이다은·윤남기, 결혼 앞두고 럽스타그램 ...
댄서 노제, 메타패션 브랜드 수프...
지난해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댄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8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