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주요업무계획보고회. 사진=보령시주요업무계획보고회. 사진=보령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시가 올해 첫 업무보고회를 열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보령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본청 및 직속기관 실과장,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새해를 맞아 올 한해의 시정 여건을 분석하고 역점으로 추진해 나갈 과제를 공유하여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는 민선7기의 내실있는 마무리와 새로운 국정 기조에 부응하는 민선8기 비전 제시로 안정적인 지역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고 대규모 SOC사업 추진과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등 다수의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안점을 뒀다.

이에 따른 올해 역점 과제로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시민체감의 만족행정 구현, 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성장동력 확보, 지속가능한 전략사업 발굴 및 비전 제시를 꼽았다.

또한 시민 안심 코로나19 대응 체계 가동,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스마트 안심도시 설계, 농산어촌의 균형개발 및 경쟁력 확보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서해안권 최초의 해양 관련 국제박람회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및 제25회 보령머드축제, 2022충청남도체육대회, 수산인의 날 기념행사,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 등 대규모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로 도약과 성장의 기반을 마련키로 했다.

이와 함께 보령화력 1.2호기 조기 폐쇄 및 탈석탄 정책으로 직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 블루수소 플랜트 구축, 자동차 튜닝 생태계 조성, 자동차 배터리 재사용 기술개발 등 미래신산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또 보령해저터널과 연계해 원산도 인근 다섯 섬을 '오섬 아일랜드'로 조성하는 등 100년 미래먹거리 플랫폼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2022년을 보령방문의해로 선포함에 따라 코로나 트렌드에 맞는 여행상품 개발 및 내륙과 해양을 아우르는 특화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문화달력 배포, 보령여행복리제 실시, 보령머드테마파크 운영 등을 통해 다채로운 관광콘텐츠를 제공키로 했다.

이밖에도 인구감소지역 지정에 따른 맞춤형 인구활력 계획 수립과 다양한 청년정책 활성화로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중.고등학생 학습 교구재비 등 교육경비 지원 확대를 통해 교육환경을 적극 개선키로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배우 강훈, 누나 에피소드로 예능감 뽐내....
강훈 /사진-강훈 인스타그램배우 강훈이 예능감을 발휘했다.2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드...
임영웅, 노래방에서도 올킬
임영웅 (출처=임영웅sns)가수 임영웅이 노래방 차트에서도 인기...
강다니엘·채수빈 너와 나의 경찰...
매주 수요일 디즈니+서 공개강다니엘 채수빈 박유나 이신영(왼쪽...
동국대 경주캠퍼스, 디자인미술학...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6일 ...
영천시, 설 명절 대비…물가안정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다음달 6일까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