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대병원 의료진,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국민신문고 감사의 글 눈길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북대병원.전북대병원.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환자에게 믿음과 희망, 위안을 주셨던 전북대병원 의료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에 대해환자를 치료했던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내용의 민원이 국민신문고 민원 신청서에 올라와 훈훈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달 말 국민신문고는 '전북대학교병원 의료진 교수'라는 제목의 일반민원이 올라왔다.


민원인은 '아버지를 떠나보내며 너무 감사하고 고마워서 몇 글 남겨봅니다'로 시작해 글을 올리기 며칠 전 돌아가신 아버님을 그리며 생전에 아픈 아버님을 치료했던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글을 올렸다.


민원 글에 따르면 고인은 20년 전부터 전북대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왔으며, 이후 신장수술, 투석, 이식수술까지 받았다.


민원인은 "저희 아버지께서 20년을 더 연장해서 사셨던 건 신장내과 박성광 교수님을 비롯, 김형완 교수님, 비뇨의학과 박종관 교수님과 전북대병원 여러 의료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병원을 퇴직하는 날까지 아버님 병식을 직접 찾아와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가족을 위로해준 신장내과 박성광 교수, 가족처럼 세심하게 치료해줬던 김형완 교수, 그리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든 수술을 결정해준 비뇨의학과 박종관 교수를 직접 언급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지난해 퇴직한 박성광 교수와 관련해서는 "수없이 많은 환자들이 있었을 텐데 퇴직 마지막 날까지 잊지 않으시고 환자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셔서 아버지께서 정신적 위안을 받았고 가족들이 고마움과 감사의 눈물을 흘렸다"고 일화를 전했다.


그는 마지막에 "부족한 글솜씨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긴 많이 부족하지만 이렇게 훌륭하신 의사선생님과 의료진들이 계셔 많은 환자들이 의지하고 있습니다. 정말정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고 글을 맺었다.


유희철 병원장은 "고인을 떠나보낸 슬픔을 딛고 그동안 치료에 임해준 의료진을 기억해준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모든 의료진들이 환자의 아픈 상처는 물론 마음까지 따뜻하게 살피는 품격있는 환자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혜련 이혼 이유는? 과거 "나 때문이다" 발언 재조명...
조혜련 (사진-채널A 제공)조혜련의 이혼 사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2년 11월방송된 SBS &#...
코로나19 악재 연예계…SF9 방역 ...
비상 걸린 가요계, 그 와중에 방역 수칙 위반한 경거망동 SF9SF9...
[종합] 트레이서 임시완, 또 큰 그...
'트레이서' (사진=방송화면)'트레이서'의 임시완의 큰 그...
조선팝어게인 송가인, 설 특집 무...
송가인 (사진=KBS 제공)호랑이띠를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온 국민...
[설특집-집콕 OTT②] "나 혼자 본...
다양한 OTT 플랫폼, 설연휴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온라인 동영상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