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역대 최고 생활체육 참여율 달성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지난해 대구시민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생활 속에서도 생활체육 참여율은 역대 최고 수준(82.8%)을 달성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국민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생활체육 참여율은 전국 평균 60.8%로 전년(60.1%) 대비 0.7%p 소폭 증가했다. 반면, 대구는 전년(72.9%) 대비 9.9%p 큰 폭 상승한 82.8%를 기록해, 전국 평균보다 22%p가 높아 경북(84%)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


생활체육 참여율은 주 1회 이상, 1회 30분 이상 규칙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한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체육활동 참여현황, 건강 및 체력상태 등 31개 항목을 조사했다.


가장 많이 참여한 종목은 걷기(41.4%), 등산, 보디빌딩 순으로 나타났으며, 생활체육 참여 이유는 건강유지 및 체력증진(56.3%), 여가 선용, 체중관리 순으로 나타났다. 체육시설 이용률은 공공 체육시설(22.1%)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주 이용하는 이유로는 '거리상 가까워서'(49.4%)가 가장 많았다.


대구시는 작년 중구에 청라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함으로써 구군별 최소 1개 이상의 거점형 국민체육센터(대구시 전체 10개소) 운영으로 시민들의 생활 속 체육시설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최근 어르신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파크골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3개 구장(불로, 도평, 달서 강창)을 신규 조성해 도심지에서 자연을 즐기며 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시니어, 직장인, 여성, 소외계층 등을 위한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비대면 체력증진 교실 등을 통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하는 공공스포츠클럽(20년 5개소 → 21년 8개소)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체육 대회를 정상 개최해 동호인들의 체육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일상 속에서 쉽게 스포츠를 접하는 생동감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욕설 160분 녹취록 공개 형·형수 통화...(사진=국제뉴스DB)장영하 변호사가 더불어...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
'서민갑부 화덕피자' 개그맨 이원승 연 매출 11억 신화 달...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
'마이웨이' 가수 한서경 나이, 말 못할 상처 가득(사진=TV...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
'전설체전' 문경은·현주엽·김훈·양희승·신기성, 평균 ...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하락장, 전망 5000만 원 선 깨지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8일 [화]

[출석부]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빼빼로
[포인트 경품]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 빽다방 성주참외꿀스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