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2차 재난기본소득 "全 시민 10만원 지급한다"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는 2차 재난기본소득을 설명절 이전에 전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기 위해 사전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은 지난 해 12월31일 24시 기준, 김제시에 주민등록된 시민(결혼이민자 포함) 8만 1347명이 대상이며, 1인당 10만원씩 무기명선불카드로 지급된다.

김제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해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신청과 동시에 카드를 지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세대주 방문 시,신청서 작성 을 생략하고 신분증과 명부 대조작업을 거쳐 세대원의 카드까지 일괄 수령하는 간편지급 방식으로 추진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고 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하여 공무원과 이,통장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기도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지난 3일, 전북은행 김제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제시민을 위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제작하여 준비를 완료했다.


시는 신청 초기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집중신청기간인 17일부터 21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방식으로 신청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평일 방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토요일 2회(1.22, 2.26)는 관내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재난기본소득 지급 창구를 정상 운영한다.


한편, 이번 지급되는 선불카드는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을 제외한 김제시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빠른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이 지난 후에는 카드 잔액이 일괄 소멸되므로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혜련 이혼 이유는? 과거 "나 때문이다" 발언 재조명...
조혜련 (사진-채널A 제공)조혜련의 이혼 사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2년 11월방송된 SBS &#...
트레이서 고아성, 임시완에 분노 ...
트레이서' (사진=방송화면)'트레이서' 고아성이 임시완...
더솔져스 최종 미션 공개 최후의 ...
'더솔져스' (사진=SBS 제공)'더솔져스' 알파 팀과 ...
[기상청속보] 파나마 아레나스 지...
기사청 제공2022년 01월 28일 20시 14분 09초 파나마 아레나스 ...
[종합] 트레이서 임시완, 또 큰 그...
'트레이서' (사진=방송화면)'트레이서'의 임시완의 큰 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