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원특례시 출범 이끌 새내기 공무원 임용

국제뉴스 | 2022.0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원시) 11일 창원특례시 출범과 함께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이 허성무 창원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11일 창원특례시 출범과 함께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이 허성무 창원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있다.

(창원=국제뉴스) 오웅근 기자= 경남 창원시는 11일 시청 시민홀에서 신규공무원 82명에 대한 '2022년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열었다.


이날 임용되는 신규공무원은 13일 창원특례시 출범과 함께 같은 날 공직 첫발을 내딛는 셈이다.


이번에 임용되는 신규 공무원은 행정 44명, 공업 14명, 농업 5명, 운전 5명, 수산 3명 등 15개 직렬 총 82명이다. 그중 보건소에서 실무수습으로 활약한 30명도 이번에 정식 공무원으로 직·사업소, 구청·읍면동에 배치된다.


이날 행사는 임용장 수여, 신규 공무원 선서, 시장 환영인사 순으로 진행됐고, 거리두기를 감안해 15시, 16시30분 2회에 걸쳐 실시됐다. 허성무 시장 등 간부공무원들도 새내기 공직자의 새로운 앞날을 함께 축하했다.


진해보건소 실무수습 이현영 신규직원은 "지난 6개월 동안 보건소 동료직원들과 함께 코로나 대응에 땀과 눈물을 흘린 경험들이 공직생활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발령받은 부서에 가서도 빨리 적응하고 맡은 업무도 열심히 해내겠다"고 밝혔다.


허성무 시장은 "특례시 출범과 함께 시작하는 이번 새내기공무원은 다른 어느 때보다 뜻깊다"며 "오늘 임용장을 받으며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말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보다 나은 창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제공=창원시) 11일 창원특례시 출범과 함께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11일 창원특례시 출범과 함께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배우 강훈, 누나 에피소드로 예능감 뽐내....
강훈 /사진-강훈 인스타그램배우 강훈이 예능감을 발휘했다.26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드...
임영웅, 노래방에서도 올킬
임영웅 (출처=임영웅sns)가수 임영웅이 노래방 차트에서도 인기...
강다니엘·채수빈 너와 나의 경찰...
매주 수요일 디즈니+서 공개강다니엘 채수빈 박유나 이신영(왼쪽...
[함정우의 스마일 다이어리] ⑧ 캐...
프로골퍼 함정우(왼쪽)와 캐디 김용현 씨가 함께 트로피를 든 채...
영천시, 설 명절 대비…물가안정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다음달 6일까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