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 시행

국제뉴스 | 2022.0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원=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남원시가 높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세대에 대한 임대료 부담을 완화하고 생활안정 및 정착을 도모하고자 『2022년 남원시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을 파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남원시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은 월 임대료 중 최대 16만원을 최대 60개월 동안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세가 16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월세만큼만 지급하고 매년 신규 사업 신청 및 필요서류 제출을 통해 자격 적합 여부를 확인하여 5년 이내에서 지원기간을 결정한다.


신청대상은 △남원시에 거주하며 공고일 기준(2022. 1. 10.) 월세 계약 건물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 ~ 39세 청년으로 △소득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1인 가구 350만원)이며 △주택 조건은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 및 월세 60만원 이하의 주택 및 아파트이다.


본인 및 세대원이 주택 소유자이거나 저소득층 주거급여 대상자, 정부 또는 지자체 청년 주거정책 유사 사업에 참여 중인 사람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남원시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7일 오후 6시까지 청년이 직접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하며, 거주지 읍면동과 시에서 자격확인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3월 중에 개인별 문자 메세지로 알릴 예정이다.


이환주 시장은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으로 남원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불안이 해소되고 생활안정 및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힘이 되는 남원을 만들기 위해 청년이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인지 귀 기울여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혜련 이혼 이유는? 과거 "나 때문이다" 발언 재조명...
조혜련 (사진-채널A 제공)조혜련의 이혼 사유에 대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2년 11월방송된 SBS &#...
더솔져스 최종 미션 공개 최후의 ...
'더솔져스' (사진=SBS 제공)'더솔져스' 알파 팀과 ...
코로나19 악재 연예계…SF9 방역 ...
비상 걸린 가요계, 그 와중에 방역 수칙 위반한 경거망동 SF9SF9...
[종합] 트레이서 임시완, 또 큰 그...
'트레이서' (사진=방송화면)'트레이서'의 임시완의 큰 그...
조선팝어게인 송가인, 설 특집 무...
송가인 (사진=KBS 제공)호랑이띠를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온 국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