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 연말맞아 장학금 기탁 줄이어

국제뉴스 | 2021.11.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26일 영천농협에서 1000만원, 영천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에서 200만원, 고도리 와이너리 최봉학 대표가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천농협 장학금 기탁영천농협 장학금 기탁

영천농협은 지역의 대표 단위농협으로 우수 농산물의 유통과 판매, 다양한 영농지원 등 농업발전과 농촌복지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인재육성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 2008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현재까지 9100만원에 이른다.

장학금 기탁, 최기문 영천시장과 성영근 영천농협조합장장학금 기탁, 최기문 영천시장과 성영근 영천농협조합장

성영근 영천농협 조합장은 "우리 조합은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야 한다는 마음으로 늘 지역민과 함께 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교육 발전에 적극 동참해 교육하기 좋은 곳이 되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같은날 영천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에서도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1200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금 기탁 (왼쪽 세번째 최기문 영천시장, 네번째 김재선 영천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장)장학금 기탁 (왼쪽 세번째 최기문 영천시장, 네번째 김재선 영천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장)

김재선 영천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장은 "배움의 가치를 알고 다음 세대에 주역이 될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많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고경면 소재 고도리 와이너리 최봉학 대표도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최 대표는 포도재배 농업인으로서 지역특성화 와인산업에 참여, 10여 년간 좋은 와인 만들기에 매진, 최근에는 고도리 브랜디 '징기스칸'이 제8회 한국와인대상 품평회에서 농림부 장관상인 다이아몬드상을 수상하며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 와이너리로 우뚝서고 있다.

장학금 기탁, 최기문 영천시장과 최봉학 고도리 와이너리 대표장학금 기탁, 최기문 영천시장과 최봉학 고도리 와이너리 대표

최봉학 대표는 "받은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지역 인재육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장학금 기탁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영천시장학회 이사장인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분들의 꾸준한 장학금 기탁과 영천교육에 대한 관심으로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고 있다"며 "영천시장학회는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충남도의회, 2021 대한민국 지방자...
김명선의장(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가 '2021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