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건설대기업 지역전문건설업체 상생 매칭데이 개최

국제뉴스 | 2021.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한전문건설협회·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가 공동 후원한 '건설대기업 지역전문건설업체 상생 매칭데이'가 24일(수) 엑스코에서 14개 건설대기업과 31개 지역건설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대구시는 지역 내 건설 하도급 업체들의 수주 확대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들 업체가 대기업 협력사가 되면 안정적으로 일감을 확보할 수 있다는 데 착안해 지역건설업체와 건설대기업 만남의 장인 매칭데이 행사를 올해 시범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건설 대기업과 중소기업 양쪽이 만나 상담을 통해 서로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교류의 물꼬를 트는 자리였다. 외지 대형건설사는 지역의 역량 있는 우수 건설업체 발굴 기회를 얻고, 지역건설사는 문턱이 높은 대형건설사에 직접 자사홍보를 할 수 있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다는 면에서 양측 모두의 큰 호응을 얻었다.


GS, 현대, 롯데, 포스코 등 국내 유수의 건설대기업 14개 업체가 참여했고, 지역에서는 대구시가 지난해와 올해 추진한 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강화 컨설팅사업 지원을 받은 기업 25개 사와 시가 자체 검증해 선정한 6개 사를 포함한 총 31개 사가 참여했다.


상담회는 별도로 마련한 건설대기업의 상담 부스를 지역건설업체들이 직접 방문해 외주구매 분야 임직원들에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전에 선호업체를 미리 조사한 후 양측이 원하는 업체를 최대한 반영해 1:1 매칭상담을 실시한 만큼 형식적인 면담이 아닌 구체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자리였다.


대구시는 참가업체 모니터링을 통해 보완·개선할 점을 찾아 내년도에는 지역 참가업체 수를 늘리고 건설산업 포럼, 건설신기술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양적, 질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건설업계 전반의 상생협력을 위한 건설 분야 대표 지역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현재 지역 내 민간건설 현장이 많은 편이지만 향후 신규 발주사업이 줄어들고 주택부문을 중심으로 한 민간건설 경기가 위축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역량 있는 지역건설업체들이 대기업 협력업체가 돼 지역을 넘어 수도권 등 외지로 진출하고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했다"며, "대구시는 앞으로도 스마트건설, 대업종화 등 건설업계 전반의 큰 변화에 대비해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내PC돌보미 굿네이버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2일 오후 2시 캐시워크 돈버는퀴...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금'...
손담비 열애 남자친구 이규혁 소름...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가수 겸 배우 손담비(38)가 스...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시 탑승 진술 거짓으로 드러나(...
오라방?오퀴즈 오후 2시·3시·4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라방 오퀴즈 정답이 화제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2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