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양군, 복지부 주관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부문 우수상 수상

국제뉴스 | 2021.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제뉴스/장덕진 기자 2021.11.25 양양군청 전경국제뉴스/장덕진 기자 2021.11.25 양양군청 전경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1년 지역복지사업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분야' 전국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2개 그룹 나눠 실시한 사회보장급여 사후관리 분야'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실적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양양군은 사회보장급여 적정 지급 관리를 위한 복지대상자의 사후관리 노력과 개인정보관리 지표를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처리실적에 따라 정량 평가한 이번 평가에서 전국 6개 기관에 이름을 올리며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따라 군은 포상금 1천만원을 받게 된다.


군은 사회복지급여 대상자의 공정한 자격관리와 사회보장급여의 적정한 지급관리를 위해 직접 방문을 통한 생활실태 점검과 상담으로 복지대상자의 어려움을 파악하여 가구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오고 있다.


이애숙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우리군은 사회보장급여 적정 지급을 위해 더욱 노력하여 부정수급자 없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복지행정 추진과 더불어 도움이 꼭 필요한 취약계층에게는 복지자원을 총동원하여 아낌없이 지원하는 따뜻한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2022 시즌그리팅 키트 언박싱 영상 공개…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시즌그리팅 언박싱(사진제공=임영웅 유튜브)가수 임영웅이 '2022 시즌 ...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웨딩소품] 센스 있는 예비신부를?...
로맨틱한 코사지, 크리스털 티아라, 반짝이는 이어링, 러블리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