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실천 결의대회 개최

국제뉴스 | 2021.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실천 결의대회 모습.(제공=괴산군청)성평등조직문화조성실천결의대회모습.(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5일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이차영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규형 행정과장과 신미선 주민복지과장이 대표로 8대 실천과제 결의문을 낭독하고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들부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8대 실천과제는 △말하기 전에 '성차별'은 아닌지 한번 더 생각한다 △자기 손님은 스스로 응대한다 △성적 농담이나 스킨십은 하지 않는다 △"남자는", "여자는" 이라는 말대신, 개인의 능력으로 평가한다 △일상생활에서 존중의 언어를 사용한다 △외모와 옷차림에 대해 칭찬도, 평가도 하지 않는다 △사생활·결혼·나이에 대한 조언으로 누군가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저출산시대, 출산과 육아에 관한 일로 눈치 주지 않는다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군은 이번 실천과제를 통해 양성평등한 직장 문화, 성 고정관념에 치우치지 않는 업무환경, 일과 가정의 양립에 관한 내용을 담았으며, 홍보물 제작·배포를 통해 전 직원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금번 결의대회를 통해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여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양성평등한 분위기가 지역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2022 시즌그리팅 키트 언박싱 영상 공개…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시즌그리팅 언박싱(사진제공=임영웅 유튜브)가수 임영웅이 '2022 시즌 ...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코리 클루버, 1년 800만 달러에 탬...
사이영상 2회 경력에 빛나는 베테랑 우완 코리 클루버(35)가 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