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대문구, 행정안전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국제뉴스 | 2021.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대문구는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련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이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주민 생활을 혁신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혁신 챔피언 인증패는 지역의 혁신적인 우수성과를 타 자치단체로 확산하여 주민편익을 증진시킨 지자체에 주는 상으로, 올해는 총 468개의 혁신 우수사례 중 우리 구를 포함한 34개 지자체가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여 사례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은 주민들이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신고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또한, 신고필증 부착 없이 주민 누구나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하여 배출신고가 가능하도록 만든 획기적인 서비스로 해당 시스템 도입으로 주민들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폐기물 배출신고부터 처리결과 확인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대형폐기물 Smart 배출관리 운영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주민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가수 임영웅 팬클럽, 임영웅과 함...
가수 임영웅 팬클럽, 임영웅과 함께 전파하는 선한 영향력(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