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예총 음성지회, 음성예술인 젠더 감수성 교육 실시

국제뉴스 | 2021.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교육 참석자들 모습.(제공=음성군청)교육 참석자들 모습.(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예총 음성지회(회장 강희진)가 음성예술인 젠더 감수성 교육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음성예술인 젠더 감수성 교육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성평등 전문 강사를 초청해 총 6회에 걸쳐 한국예총 음성지회에 소속된 예술인들이 젠더의 개념을 정확히 인식하는 계기와 여성과 남성에 대한 인식 변화의 실현 동기를 부여하고자 진행하는 것이다.


지난 17일에는 소속 예술인들과 젠더감수성 영화인 '십개월의 미래'를 관람해 예술인들에게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평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또한 음성예술인 젠더감수성 교육 '여성의 삶 사진, 시·수필화 전시'가 오는 30일까지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진행된다. 여성의 삶 사진전은 197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충북 여성들의 삶을 나타내는 옛 사진 전시이며, 시·수필화 전시는 음성문인협회 회원들의 시와 수필로 여성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강희진 한국예총 음성지회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전시를 관람하는 예술인들과 음성군민이 젠더 문제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고, 관심을 가져 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2019년부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올해는 행복한 작은 결혼식지원과 음성예술인 젠더감수성 교육을 지원하며 군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2022 시즌그리팅 키트 언박싱 영상 공개…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시즌그리팅 언박싱(사진제공=임영웅 유튜브)가수 임영웅이 '2022 시즌 ...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웨딩소품] 센스 있는 예비신부를?...
로맨틱한 코사지, 크리스털 티아라, 반짝이는 이어링, 러블리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