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 출자·출연기관 왜…제주문화예술재단 합격자 내정 구설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문화예술재단 전경.제주문화예술재단 전경.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채용비리 등 온갖 비위 행위에 대한 의혹을 받고 있는 도내 출자·출연 기관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이어 이번에는 제주문화예술재단이 공공기관 통합채용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합격자 내정 구설이 발생했다


2021년 제주 도내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최하위 평가를 받은 제주문화예술재단. 내부망에 탑재된 재단의 한 문서에 아직 채용이 완료되지도 않았는데 누가봐도 합격임을 알 수 있는 내용이 게시되면서 구설이 촉발됐다.


2021년 제3회 공공기관 통합채용 정규직 직원 공개채용 관련- 2개분야 2명 채용이라는 문서에 합격자 발표 옆에 이름이 명기되어 있고 그 아래 2021년 초 임용일 옆에 (환영한다)라고 적혀있다.

구설의 축이 된 주간업무계획의 통합채용 관련 내용구설의 축이 된 주간업무계획의 통합채용 관련 내용

이 같은 사실은24일 한 공익제보를 통해 수면위로 올랐다.


공익제보에 따르면 지난주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가 났고 오는 26일 면접이 시행되는데, 현재 계약직으로 근무하는 직원의 이름과 함께 배치부서,환영한다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는 것.


그는 "내부 문서에 합격을 알리는 이름의 대상자는 실제 이번 공채에 응시했고, 서류 전형에도 합격했다"며 "아직 면접시험을 보기 전인데 합격자 발표 일정에 계약직 직원의 이름이 적혀있다는 것은 합격자가 내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냐"며 내정설에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공정하게 채용하기 위해 제주도에서 공공기관들을 통합공채로 뽑는다고 하는데, 또 공정한 채용을 위해 통합채용, 블라인드 채용을 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써져있는 것을 보면 정말 공정하게 채용하는 게 맞나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공익제보자는"이는 응시생들의 기회를 뺏는 것이고 너무나도 공정하지 못한 것"이라며 "이러한 의심이 해소 될 수 있도록 규명해달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재단은 직원의 실수라며 단순 해프닝이라고 해명했다.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응시생과 친분있던 직원이 해당 응시자가 합격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에 이벤트성으로 환영한다고 쓴 것인데, 그 파일을 주간업무계획 파일이 있는 내부망에 실수로 올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시 말하면 해당 직원이 주간업무계획 파일안에 채용스케줄표를 작성했는데, 친분이 있는 해당 직원에게 전달할 이벤트성 파일을 만들었는데, 그 파일을 잘못 올리면서 이번 일이 발생하게 된 것.


이에 대해 재단은 "일단 문제를 일으킨 부분과 관련 인사위원회를 회부해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재단에서는 일반행정 1명과 문화예술행정 1명 등 2명(정규직)을 채용할 계획으로, 현재 전형 절차를 진행 중에 있고, 지난 12일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됐고, 17일에는 2차 전형(서류전형)을 거처 18일 2차 합격자가 발표됐다.


이어 오는 25~26일에는 3차 전형으로 최종 면접시험이 예정돼 있다. 면접시험이 끝나면 12월 1일 최종 합격자 발표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내PC돌보미 굿네이버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2일 오후 2시 캐시워크 돈버는퀴...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금'...
손담비 열애 남자친구 이규혁 소름...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가수 겸 배우 손담비(38)가 스...
[nbs 여론조사] 차기 대선후보 지...
[nbs 여론조사]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 윤석열 34%·이재명 33% ...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시 탑승 진술 거짓으로 드러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2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