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천시 약사계곡 인근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준하 평화관 건립 간담회 <사진제공=포천시>▲장준하 평화관 건립 간담회 <사진제공=포천시>

(포천=국제뉴스) 황종식기자=경기 포천시가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인 장준하 선생의 정신을 계승ㆍ발전하기 위한 '장준하 평화관을건립한다고 23일 밝혔다.


23일 포천시는 박윤국시장과 장준하기념사업회 장호권 회장, 이동면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상황 및 계획에 대해 간담회를 열었다.


장준하 평화관건립은 이동면에 부지면적 10,721㎡, 건축연면적 1,000㎡ 규모로 내년 도시계획시설 결정(공원)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준하(張俊河)[1918~1975]는 독립운동가이자 언론인으로, 군사 독재 정권에 과감하게 항거하여 민주화 운동 인사들과 지식인들에게 상징적인 존재로 추앙받는 인물이다.


일본에 학병으로 끌려가 탈출, 임시 정부에서 활약하다 귀국한 장준하는 한때 김구를 도왔다.


1953년 월간지 『사상계』를 만들었는데, 당대 지식인 사회의 등불이었던 『사상계』는 권력의 압박에 굴하지 않고 우리 사회가 나아갈 길을 밝혔다.


특히 유신에 대한 그의 활동은 정권을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1973년 12월 그는 유신 헌법의 잘못을 지적하며 유신 헌법 개정에 나선다.


'개헌 청원 백만인 서명 운동'을 이끌던 그는 결국 생애 9번째 투옥을 당한다. 1974년 12월 병보석으로 출감한 그의 의지는 여전했고, 결국 그 다음해인 1975년 8월 17일 포천시 이동면 약사봉 계곡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장준하 선생의 고귀한 정신이 미래 후손들에게 계승될 수 있도록 '장준하 평화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황종식기자h3440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수, 왕중왕전 우승자는...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시 '이 질환'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