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남항파출소 해양경찰 파출소 자기주도근무 경진대회 전국 3위 선정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상패 수여식 모습/제공=부산해경상패 수여식 모습/제공=부산해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해양경찰서는 24일, 남항파출소가 '2021년 전국 해양경찰 파출소 자기주도 근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3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출소 자기주도 근무'는 해양경찰이 현장에 강하고 기본에 충실한 파출소를 구현하고, 스스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파출소 관할해역 분석과 구조예방활동, 위법행위 단속, 교육훈련, 지역사회 협업 외에도 현장에 필요한 업무 아이디어 등 업무개선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96개 파출소를 대상으로 각 해양경찰서, 지방해양경찰청 평가를 거쳐, 결선에 진출한 전국 9개 파출소 중 해양경찰청 전문심사위원단과 전국 해양경찰 파출소 근무자들의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다.


남항파출소는 지난 2019년에는 전국 2위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전국 3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항파출소는 부산 남항 일대와 북항 내측, 송도 해수욕장 등을 관할하며, 현재 경찰관, 의무경찰을 포함해 총 30명이 근무하고 있다.

박형민 부산해경서장이 남항파출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제공=부산해경박형민 부산해경서장이 남항파출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제공=부산해경

올해 10월 기준으로 위법행위 단속 27건, 익수자 구조 22건, 해양오염 방제 67건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했으며, 특히 연안구조정 추진기 보호용 지지대 설치, 사고 선박에 대한 초기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선박 정보안내판'부착 등 현장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 제안했다.


박형민 서장은 이날 남항파출소를 방문해 상패 수여식을 갖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강지수 남항파출소장은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바다 안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이현경 결혼발표, 수려한 모습 눈...
이현경 결혼발표, 수려한 모습 '눈길'(사진=이현경 SNS 캡...
[속보]안산 코로나 확진자 106명 ...
[속보]안산 코로나 확진자 106명 추가, 환자 접촉 감염 계속 (국...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