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시종무용단 춤타올라 대한민국무용대상 1위 결과 주목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박시종무용단)(사진제공=박시종무용단)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사단법인 한국무용협회(이사장 조남규)와 대한민국무용대상 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한 '2021 대한민국무용대상' 본선에서 박시종무용단의 '춤타올라'가 1위(총점 488.1점)로 결선에 진출한 가운데 오는 12월10일 1, 2위 두 팀간 결선 결과가 주목된다.


2위는 안귀호춤프로젝트의 '하루 : 레종데트르'가총점 486.3점으로 결선에 진출했다.


1위로 결선에 오른 충북 청주 출신 박시종무용단의 박시종 대표는 서울무용제 대상을 차지한 실력파 안무가로 청주시립무용단 예술감독을 역임하며 한국무동인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박시종무용단의 '춤타올라'는 삶과 춤에 대한 考察(고찰)이자 省察(성찰)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국제뉴스통신DB국제뉴스통신DB

이제껏 춤으로 걸어왔고, 오늘도 내일도 걸어가야 하는 끝나지 않을 춤의 길이자 旅程(여정)을 이야기하며, 춤이 주는 환희와 좌절의 양면성은 삶의 과정과 다르지 않기에 이 작업을 '춤, 삶, 그리고 춤'으로 정의하고 있다.


춤으로 뜨거웠고, 춤으로 차가웠던 그리고 이제 다시 타올라… 절정으로 치닫을 生의 어느 한 지점에서 만나게 될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박시종 대표는 "신작 '춤타올라'는 춤의 삶에서 만난 설렘과 시련 그리고 고통, 성찰 등 모든 감정들을 함축한 작품으로 스스로 춤에 타올라 거침없는 감정의 표현을 통해 관객들에게 진한 카타르시스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무용계 가장 큰 경연 무대 결선을 앞두고 단원들과 땀 흘리며 함께 하고 있는 이 순간이 무척 소중하고 행복하다"며 "남은 기간 혼신을 다해 생명력 있는 역동적인 무대로 코로나19로 지친 관객들에게 큰 위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국제뉴스통신DB국제뉴스통신DB

한편 본선 경연 1, 2위가 맞붙는 결선 및 시상식은 오는 12월10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최종 1위는 대통령상을, 2위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하게 된다.


유튜브 (사)한국무용협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결선 경연 심사는 전문심사위원(80%)과 시민심사위원(20%)으로 구성, 전자집계시스템을 통해 현장에서 점수가공개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은영 박사, 나이 56세에 되돌아본 남편ㆍ아들…가족...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사진제공=SBS)나이 56세 오은영 박사가 ...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에르...
오은영 (사진-SBS 제공)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
쇼윈도:여왕의 집 이성재·송윤아...
전소민 송윤아 (사진-채널A 제공)'쇼윈도:여왕의 집' 송윤...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박사가 에르메스 VVIP 논란에 ...
장충에이스 강소휘 “소영 선배 미...
&ldquo소영 선배 미안해~&rdquo GS칼텍스 강소휘가 30일 오후 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메가박스 2인 패키지 빼빼로
[포인트 경품]
메가박스 2인 패키지 메가박스 2인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