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대 정상수 교수, 서울영상광고제, 국민심사위원제 도입 눈길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상수 집행위원장.(제공=청주대학교)정상수 집행위원장.(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2021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장에 선정된 청주대학교 정상수 교수가 '국민심사위원' 도입 등 이번 광고제 심사방식의 변화를 예고했다.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장 겸 심사위원장인 정상수 교수는 "'2021 서울영상광고제'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심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팬데믹 이전에도 네티즌 심사란 이름으로 온라인 심사가 진행됐었지만, 위드 코로나에 발맞추어 점차 기회를 대폭 넓히려는 시도다.


실제로 이미 예비 광고인, 광고 관련 전공 학생 등 70여만 명의 TV CF 온라인 회원들이 최고의 영상광고를 뽑는 심사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지만, 올해는 더욱 많은 국민 심사위원들이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한 해 동안 방송된 우리나라 영상광고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TVCF 홈페이지에서 심사를 할 수 있다.


국민 심사위원은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0월 31일까지 국내에서 제작된 영상광고, 즉 TV 광고, 디지털, 아웃도어, 전시·홍보·이벤트, 인터랙티브 VR/AR, 브랜디드 컨텐츠 비디오, 10초 미만 광고, 공익광고, 공공 캠페인 사례, 코비드19(Covid-19) 극복, 브랜드경험 및 활성화, 크리에이티브 전략, 크리에이티브 효과, 크래프트 6분야(연출, 촬영, 편집, 프로덕션 디자인, 사운드, 시각효과)에 출품된 광고를 심사할 수 있다.


국민 심사위원의 심사가 끝나면 광고홍보 전공 교수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과 우리나라 광고업계의 대표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정 교수는 "광고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영상이 중요한 소통 수단이 된 요즘에는 진정성을 담은 영상만이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며 기발한 영상의 기교보다는 꼭 전하고 싶은 나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집행위원장 겸 심사위원장인 청주대 정상수 교수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의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부사장을 역임했었고,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원쇼(The One Show), 부산국제광고제(AdStars), 에피 어워즈(Effie Awards), 서울국제공공광고제 등 다양한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브 전문가다.


수상작은 2022년 1월 4일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와 일간 신문 전면광고를 통해 발표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리그전 첫...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리그전 첫 경기부터 시청률 후...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시 '이 질환'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