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금융투자협회, 제9회 머스트 라운드 개최

우리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우리뉴스) 송 용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센탑(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제9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머스트(MUST: Meet, Understand, Share, Trust)'는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와 증권사자산운용사 등 자본시장 투자자가 함께 참여하는 혁신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투자 플랫폼으로,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그간, 총 8차례 투자설명회를 통해 36개 사가 소개됐으며, 총 48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부산청년창업사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투자설명회의 외연을 확장했다.


이번 '제9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에서는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으로 구성된 기업선정협의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혁신기술기업 4개 사를 소개한다.


4개 사는 현장에서 기업설명(IR)을 하고, 머스트 회원인 증권사자산운용사를 비롯한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는 온라인 화상플랫폼으로 직접 질의답변 등에 참여하며, 이후 개별적으로 기업과 접촉하여 투자심사 및 심층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투자협회 이승정 부산지회장은 "머스트는 출범한 지 3년이 채 안되는 초기 플랫폼이지만 꾸준히 기업을 소개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라며, "올해 첫 투자유치를 계기로 향후 더 많은 기업에 대한 투자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벤처투자가 활성화되면, 우수기업이 부산으로 모여들게 되고, 다시 벤처투자가 촉진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게 된다. 머스트는 지역 창업지원기관 협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고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라며, "시에서도 2025년까지 1조 2,000억 원 펀드 조성을 통해, 지역의 벤처투자가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학습권 침해 vs 공동체 보호…청소...
정부가 내년 2월부터 시행키로 한 청소년 방역패스를 두고 논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