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QR코드 전자문진표 도입 운영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QR 코드 도입 모습.(제공=영동군청)QR 코드 도입 모습.(제공=영동군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위해 'QR 코드 전자문진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그 동안에는 코로나19 PCR 진단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기초역학조사서를 수기로 작성하고 검사자의 개인정보를 전산화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종이 문진표를 작성하는 대신 QR 코드 또는 인터넷주소를 통해 전자문진표를 등록하여 검사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검사자 간의 교차 감염의 위험성 줄일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한, 수기 작성으로 인한 전화번호 등 입력오류의 문제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로나 진단검사 희망자는 선별진료소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영동군청 홈페이지 또는 알림톡 URL링크로 접속해 검사경위, 인적사항 등 사전문진표를 직접 작성하고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고 안전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 희망자 중 QR코드 활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스마트폰이 없는 노인, 외국인 등을 위해 테블릿 PC와 인력을 추가 배치해 문진표 작성에 어려움이 없게 세심히 진료소를 운영중이다.


또한 타 지역을 방문한 경우나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유증상 시 반드시 진단검사 실시로 코로나19가 조기 발견될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오윤희' 유진ㆍ'배로나' 김현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치지 않아' 엄기준, 김현수(사진=...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