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신명 가득 탈놀이극 왼손이 산청 공연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극단 꼭두광대 '왼손이' 공연사진극단 꼭두광대 '왼손이' 공연사진

(산청=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전국 유일 탈 연희 전문예술단체인 극단 꼭두광대의 '왼손이'가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26일 오후 7시 공연된다.


'왼손이'는 한국적인 전래동화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지네사또에게 붙잡힌 할머니를 구하려고 집채만 한 호랑이를 찾아가는 왼손이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달리이야기', '야단법석', '심심푸리' 등 다양한 작품을 연출한 서상규 서원대 공연영상학과 교수와 극단 꼭두광대가 함께 만든 야심작이다.


이 작품은 2013년 전통연희 활성화 사업 창작연희 작품공모 당선, 2015년 KBS 국악한마당, 2015년 수원연극축제 공식참가작, 제8회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쇼케이스 선정 등 중앙에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공연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100명 한정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산청군 문화체육과(970-6404)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산청군은 공연 관람 좌석 간 거리두기를 비롯해 발열체크, 출입자 명단 관리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지원하는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하나로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에 선정돼 진행하는 공연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다름과 차이'를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창작 '탈놀이극'"이라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해줄 수 있는 공연인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돌싱글즈2’ 윤남기♥이다은, 동거 첫날부터 한 침...
‘돌싱글즈2’ 윤남기가 이다은을 향한 진심을 고백, 드라마보다 더한 감동을 선사했다.지난 28일 방송된 ...
코리 클루버, 1년 800만 달러에 탬...
사이영상 2회 경력에 빛나는 베테랑 우완 코리 클루버(35)가 팀...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강일홍의 클로즈업] 글로벌 영향...
로이터는 아시아 경제 대국인 한국이 BTS의 활약과 영화 '기생충...
"문닫기전에 계약하자" 슈어저, 계...
베테랑 선발 맥스 슈어저(37)가 선택을 앞두고 있다.메이저리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