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립도서관,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성료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진천군립도서관 전경.(제공=진천군청)진천군립도서관 전경.(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립도서관은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을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 '웹툰과 친해지기', 하반기 '웹툰제작자양성과정' 등 다양한 특강으로 구성됐으며, 총 77회차로 수업이 진행됐고 약 75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상반기 정규과정인 '웹툰과 친해지기' 수업은 주로 웹툰에 처음 입문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트레이싱컬러링, 나만의 캐릭터 제작, 웹툰 굿즈 제작 등 다양한 웹툰 창작 활동을 통해 흥미를 이끌어냈다.


하반기에 진행된 '웹툰 제작자 양성과정'은 웹툰 작가가 돼 나만의 완성도 있는 웹툰을 직접 제작해 만화책자로 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는 수강생들의 작품들을 담은 웹툰 성과집을 제작해 각 도서관 자료실에 비치하고 이용자들에게 배포함으로써 웹툰 과정의 홍보를 극대화 했다.


실제로 성과집을 접한 도서관 이용자들의 웹툰 수업에 대한 문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수강생은 "꿈을 위해 참여를 한 것이라 수업 내내 너무 행복했고, 내년에도 꼭 웹툰 수업을 듣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다양한 커리큘럼과 웹툰 실무 경력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궁극적으로 그들이 작가로 데뷔할 수 있게끔 길을 열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