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보건대학교,디지털 헬스케어 IT산업의 최신 동향특강 실시

국제뉴스 | 2021.1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9일 오후 4시 삼성 SDS 조영희 수석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최신동향'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19일 오후 4시 삼성 SDS 조영희 수석이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최신동향'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는 19일 오후 3시 교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을 이용해'디지털 헬스케어 IT산업의 최신 동향'특강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특강은 IT기술을 융 복합한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정확한 건강진단 사전 사후관리 등 개인 맞춤형 형태로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을 맡은 삼성 SDS 조영희 수석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Big tech 기업과 헬스케어, ▷의료에 적용 가능한 빅데이터 기술, ▷코로나 19로 가속화된 헬스케어의 변화, ▷헬스케어 산업과 의료전문가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디지털 헬스케어에서 의료데이터의 중요성과 의료인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며 만성질환관리, 의료데이터사업, 신약개발 AI적용 등 다양한 헬스 케어 IT 전문가로서 직무를 소개해 교수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어 조 수석은 소프트웨어 생명주기(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에서 의료인으로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으로 임상지식, IT지식, 의사소통 이외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시장과 IT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무리 지었다.


특강을 주관한 이영은 원격교육지원센터장(치위생과 교수)은 "4차 산업시장의 본격화와 보건의료 헬스케어산업 시장 확대에 따라 의료시장과 IT환경 전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보건의료전문인 양성을 위해 미래형 교육기반을 구축하고 원격수업 지원체제 마련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수, 왕중왕전 우승자는...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리그전 첫...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리그전 첫 경기부터 시청률 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