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형준 시장 "부산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내게 힘이 되는 택시 만들 것"

국제뉴스 | 2021.1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백택시 출범 전 운영에 필요한 사항 규정
택시요금 현실화에 따른 처우 및 서비스 개선 사항 합의

부산시 지역화폐 플랫폼 연계한 동백택시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제공=부산시부산시 지역화폐 플랫폼 연계한 동백택시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와 부산개인택시조합, 부산법인택시조합은 23일 오후 2시 라마다앙코르호텔 부산역점에서 '택시호출 공공앱 동백택시 운영' 및'운수종사자 처우 및 서비스 개선' 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백택시 정식출범에 앞서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택시요금 현실화에 따라, 열악한 노동환경에 처해있는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처우와 택시서비스 개선에 협력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김호덕 부산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과 장성호 부산법인택시조합 이사장이 참석했다.


먼저 '택시호출 공공앱 동백택시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시와 개인·법인택시조합은 동백택시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합의했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동백택시 운영에 대한 행정 지원을, 각 조합은 운영과 홍보에 대한 업무 전반을 맡게 됐다.


이 외에도 동백택시 운영에 따른 호출(콜) 수수료 무료, 사업권 및 상표권 귀속에 대한 사항 등에 대해서도 합의했다.


'동백택시'는 호출수수료 무료와 지역화폐 동백전 이용 시 10% 캐시백 등 택시업계·운수종사자·이용시민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내 소비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택시호출 공공앱으로, 다음달 1일 정식출범 예정이다.


출범 기념 쿠폰 제공 등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이날 함께 체결한 '운수종사자 처우 및 서비스 개선'에 관한 업무협약에는 ▲택시요금 인상 이후 1년간 인상에 따른 수입 증가분의 운수종사자 임금 반영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원 조합비 1년 동결 등의 택시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사항과 ▲승차거부 근절 ▲택시 내 청결 유지 ▲교통법규 준수 등 서비스 헌장 제정 및 고객 만족 실천 운동 등 택시 서비스 개선 사항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부산시 관계자는 "택시요금 현실화의 과정에서 택시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및 서비스 개선 업무협약이 이뤄진 것은 처음으로, 이러한 노력이 시민들의 실질적인 택시 이용환경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택시요금 인상은 다음달 15일 새벽 4시부로 이뤄질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12도 포근 화요일 전국 비
가을날씨스케치,하늘 (국제뉴스DB)기상청은 월요일인 29일 아침최저기온 서울3도, 수원2도, 대전1도, 광주3...
대치원투원, 최상위권 소수정예 ‘...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대치동 재수학원 대치원투원은...
마차도 떠난 롯데 내야, 2022시즌...
롯데 자이언츠는 2022시즌을 앞두고 변화를 택했다. 2020시즌부...
코리 클루버, 1년 800만 달러에 탬...
사이영상 2회 경력에 빛나는 베테랑 우완 코리 클루버(35)가 팀...
[강일홍의 클로즈업] 글로벌 영향...
로이터는 아시아 경제 대국인 한국이 BTS의 활약과 영화 '기생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