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산-수원-화성, 문화관광발전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1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산·수·화 문화·관광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산·수·화 문화·관광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수원시, 화성시와 23일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 '산·수·화(오산-수원-화성) 문화·관광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한 3개 시 관계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해 동일 역사·문화공동체인 3개 시의 문화·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내용은 ▲문화·관광자원 공유와 연계사업 추진 ▲문화·관광사업에 대한 상호간 정보 제공과 공동 홍보 ▲공통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및 개발 ▲시민들의 문화·관광 콘텐츠 이용 시 이용료 감면 등 혜택 확대 등이다.


지난 2018년 11월, 3개 시는 상생발전과 시민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산수화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도 문화·경제적으로 동일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3개 시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정조문화공동체인 오산·수원·화성시가 서로 문화·관광자원을 공유하며 공통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협력하고자 한다"며 "모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입어 시민이 행복한 도시공동체로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시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화성오산수원 시민 모두가 행정적 경계 없이 함께 누릴 수 있길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이 진행된 오산 미니어처빌리지는 지난 12일 개관해 '아스달연대기' 드라마세트장과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이 함께 있는 오산시 내삼미동 공유부지 복합문화관광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실제 크기의 87분의 1로 축소한 건물 1400여 개, 자동차 1450여 대, 철도복선 425m 등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실내형 미니어처 테마파크로서 대한민국과 세계 명소의 에피소드를 미니어처로 연출해 세계 각 국의 문화, 축제, 역사 등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 지난 20일 복합 문화·체육시설인 문화스포츠센터 개관에 이어 12월에는 혐오시설로 인식되던 하수종말처리장을 문화공간으로 변신시킨 반려동물테마파크도 개장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개최를 앞두고 있어 오산시는 경기남부권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오윤희' 유진ㆍ'배로나' 김현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치지 않아' 엄기준, 김현수(사진=...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