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초구, 겨울철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국제뉴스 | 2021.1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미세먼지 저감 발판장치미세먼지 저감 발판장치

서초구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을 대비해,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일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의 '미세먼지 민감계층'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은 '무시동히터 부착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서울시 자치구 미세먼지 저감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어린이집유치원 통학버스 등 승하차 시 공회전이 불가피한 차량 45대에 무시동히터를 부착해 공회전으로 인한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겠다는 사업이다.


구는 유럽 난방기 안전/환경법규 인증을 받은 '무시동 히터'를 사용한다. 2011년부터 국토교통부에서 화물차 등에 부착해 미세먼지 배출량을 98.6%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철에 특히 의미 있는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구 관계자는 기대하고 있다.


또, 집중관리구역 내 어린이집 16개소와 경로당 1개소에 미세먼지 필터가 장착된 '창문형 환기시스템' 총30대를 지난 9월 설치했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자동 환기가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며, 미세먼지나 황사뿐 아니라 공기청정기로는 제거할 수 없는 대표적인 실내공기 오염물질인 이산화탄소(CO2),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을 제거한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13곳은 현관에 미세먼지 저감발판 13대도 지난 9월 설치했다. 이는 미세먼지 등이 신발에 묻은 채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장치로, 발판을 밟으면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자동으로 흡입제거한다.


최희영 푸른환경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확대추진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수, 왕중왕전 우승자는...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시 '이 질환'에...
다큐 인사이트 백종원, 등심추리·...
'다큐 인사이트' 백종원, 등심추리·제비추리·해운대 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