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정구, 위기 청소년들의 아버지 천종호 판사 초청 강연

국제뉴스 | 2021.1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종호 판사 초청 강연 안내문천종호 판사 초청 강연 안내문

'내가 만난 소년에 대하여' 주제…참가자 선착순 모집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금정구 금정도서관은 다음달 17일 오후 4시 금정도서관 대강당에서 '천종호 판사 초청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과거 법정에서 비행 청소년을 단호하게 꾸짖어 "호통판사"로 유명한 천정호 부산지방법원 부장판사는 8년 넘게 소년범 재판을 맡으며, 위기 청소년이 올바른 길을 가도록 인도해 '위기 청소년들의 아버지'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다.


대표 저서로는 '아니야, 우리가 미안하다', '이 아이들에게도 아버지가 필요합니다', '내가 만난 소년에 대하여'등이 있다.


'내가 만난 소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법과 정의, 법치주의와 공동체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금정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여와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참여를 병행한다.


대면 참석은 100명, 비대면 참석은 200명으로 제한해 금정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금정도서관은 2014년부터 박범신, 이지성, 박시백, 김영하, 정재승, 최태성, 정재찬, 오은영 등 명사 초청 강연을 이어오며, 지역을 대표하는 인문학 중심 도서관으로서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서도 지역 주민들이 청소년과 공동체에 대한 폭넓은 시선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충남도의회, 2021 대한민국 지방자...
김명선의장(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가 '2021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