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21로 시민·게임기업 점프업!

국제뉴스 | 2021.11.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시장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작년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한 글로벌게임문화축제가 오는 28일경북대학교 제2체육관에서 전국민 e스포츠대회, 유명 프로게이머 게임쇼, 인재채용박람회, 게임체험존 등 시민과 기업이 함께 하는 축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글로벌게임문화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이 점프업할 수 있도록 전국민이 즐기는 e스포츠 대회로 새롭게 단장해 총 상금 1,000만원을 걸고 진행된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온라인 참가접수 결과 3개 종목에 216명이 신청했다.


참가종목 중 '리그 오브 레전드', '피파 온라인 4'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이며, '테일즈런너'는 지역기업의 흥행작으로 세 종목 중 가장 먼저 참가신청이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모았다.


지난 21일에 열린 온라인 32강 토너먼트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33명이 본선 진출자로 확정됐다. 종목별 최종승자는 11월 28일 경북대학교 제2체육관에서 가려질 예정이다.


128일오후 1시에 열리는 축제 개회식에서는 개그맨 한민관의 사회로 인기가수 라붐이 화려한 축하무대를 선보이고, 본선 종료 후 시상식에 앞서 유명 프로게이머 앰비션(본명 강찬용)의 게임쇼와 리그 오브 레전드 본선 1위팀 간의 배틀 이벤트가 펼쳐져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처음 열리는 인재채용 박람회는 10개의 지역게임 기업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인해 구인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청년과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11월 27일까지 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축제 사전관람 신청은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해 추첨을 통해 개별통보할 예정이며, 축제 당일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에 따라 백신 2차 접종완료 증명서나 PCR 검사 음성확인서(18세 이하 제외)를 지참해야 한다. 축제실황은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트위터 등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시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성장하고 있는 지역게임기업을 홍보하고 온가족이 건전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게임인재들이 지역에서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개최되는 게임기업 인재채용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리그전 첫...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2' 리그전 첫 경기부터 시청률 후...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수, 왕중왕전 우승자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