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상호 하남시장,"평화통일 교육, 시민과 함께 실천"

국제뉴스 | 2021.11.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상호 하남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평화통일 교육, 시민과 함께 실천" - 하남시, 첫 번째 '평화통일교육 포럼' 개최 1(사진=하남시)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주관하는 첫 평화통일교육포럼이 20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하남시 평화·통일교육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열렸다.


평화통일교육포럼은 하남형 평화·통일교육 정책 추진을 위한 방향 설정과 교육 확대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됐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최근 하남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는 '춤으로, 통일로, 세계로'를 주제로 대전 민주평통 정책대회에 참가한 데 이어 하남지역 어린이집 원장들과 YWCA 회원들을 대상으로 '음악'을 통한 북한 이해와 통일교육을 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하남시도 앞으로 이런 평화통일 교육을 시민들과 국회·시의회, 하남시 민주평통과 손잡고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하남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평화통일 교육, 시민과 함께 실천" - 하남시, 첫 번째 '평화통일교육 포럼' 개최 1(사진=하남시)

이날 참석자들은 식전 행사에서 평화나무 기념식수와 평화통일 염원을 담은 리본 달기를 하고,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본행사에서 전영선 건국대 교수는 '통일을 자유케 하라-통일교육 미로찾기'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통일교육은 과거의 방식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정보 제공, 공감대 형성, 동의, 새로운 생각을 이끌어내는 것에 초점을 맞춰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미라 하남공정무역협의회 상임대표를 좌장으로 관련 조례를 발의한 이영아 하남시의회 의원 등 각 분야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해 현행 평화·통일교육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의견을 제시했다. 또 청년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 방식을 논의하는 등 지정토론과 종합토론을 벌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돌싱글즈2’ 윤남기♥이다은, 동거 첫날부터 한 침...
‘돌싱글즈2’ 윤남기가 이다은을 향한 진심을 고백, 드라마보다 더한 감동을 선사했다.지난 28일 방송된 ...
아벨바이케이, 웨딩드레스 브랜드...
가장 아름다운 하루를 위해 비용도 마다하지 않고 드레스에 투자...
빌리, 음악·방송→화보ㆍ가상현실...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빌리(사진 = 미스틱스토리 제공)미스...
"문닫기전에 계약하자" 슈어저, 계...
베테랑 선발 맥스 슈어저(37)가 선택을 앞두고 있다.메이저리그 ...
'한국기행' 지리산 할머니의 정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29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