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WCC 경북전문대학교 부사관학군단, 다부동 전적지 도보답사!

국제뉴스 | 2021.11.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교~안동~의성~다부동까지 총 115km 도보답사"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제301학군단(단장 노상호)은 지난 10월 16일(토) 제7회 다부동 전적지 도보답사 국토대장정 출정식(1차 학교~안동, 41Km을 시작으로 2차 안동~의성, 38Km)에 이어 지난 11월 20일(토) 최종구간인 의성에서 다부동까지 36Km도보행군을 실시했다.


이번 도보답사는 부사관학군단 후보생(75명)을 비롯한 희망 학생 및 대학관계자 등 총 78여 명이 참가했으며, 영주시 재향군인회 민병철 회장과 백성호 사무국장이 학생들을 위문하고 격려했다.


총 3차에 걸쳐 행군하며 호국영령들의 애국정신을 몸으로 체득하고 국가관 확립과 6·25전쟁을 바로 알아보며 분단 조국의 현실을 직접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칠곡호국평화기념관 방문을 통해 역사공부도 병행하였다. 또한 115Km를 도보답사한 학생들에게는 인증서를 발부했다.

"학교~안동~의성~다부동까지 총 115km 도보답사"

이수진 중대장후보생(전문사관양성과 2학년)은 "이번 도보답사를 통해 '우리는 하나'라는 단결된 마음으로 서로 힘든 동기들을 도와주고 격려를 통해 동기들간의 애정이 커져 동기회장으로서 마음이 뿌듯하다. 또한 전적기념관 견학을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올바른 인성과 강인한 체력을 갖춘 정예 부사관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영주시 재향군인회 민병철 회장은 "부사관후보생들과 참여 학생들의 다부동 전적지 도보답사 완주를 칭찬하고 격려한다. 이를 계기로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극한상황에 처하더라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도보답사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삼성전자 배당금 얼마일까? 지급일·금액 궁금증
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삼성전자 배당금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대신증권 김지윤 연구원은 7일 삼성전...
방탄소년단 2021 TMA 화보집, 첨단...
<더팩트>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1 THE FACT BTS P...
60세↑ 확진자 절반이 미접종자…...
최근 고령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
남해군 경찰수련원유치 확정
(사진제공=남해군) 최근 건립된 제천시 소재 경찰수련원 전경(남...
[특징주] 다원시스 소폭 상승 전동...
특징주다원시스가 소폭 상승하고 있다.7일 오후 12시 40분 기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CU 3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