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HACCP 지도관 교육·훈련 개편 운영

국제뉴스 | 2021.11.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청주 본원 전경.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청주 본원 전경.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이하 식약처)와 함께 식품·축산물위생 관계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HACCP 지도관 교육·훈련과정'을 개편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HACCP 지도관은 식품 및 축산물 안전관리인증기준 제11조에 따른 HACCP 적용업체 인증심사 및 제15조에 따른 조사평가 등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이를 통해 HACCP인증원과 식약처는 HACCP 지도관의 평가역량개발을 지원하고, 식품안전 및 HACCP제도의 신뢰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HACCP 지도관 교육·훈련은 HACCP 적용업소 인증 또는 사후관리평가 업무를 수행하는 지도관의 지명을 위한 '신규 HACCP 지도관 양성교육'과 지명된 지도관의 지속적인 전문성 향상과 최신정보 공유를 위한 'HACCP 지도관 보수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규 HACCP 지도관 양성교육은 기본적인 HACCP 이론 등 전문교육에 실무교육을 강화하여 HACCP심사결과 적·부판정 사례 및 판정 관련근거 교육과 이물검사 장비의 원리 등 외부특강을 진행한다.


HACCP 지도관 보수교육에서는 HACCP 관련 변경된 제도, 최신 정보 및 사후관리 기법, 각 지방청 및 HACCP인증원 평가사례를 공유하는 등 실무중심형 심화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HACCP인증원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HACCP 지도관에 대한 교육을 식약처로부터 위탁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도 HACCP 지도관에 준하는 심사관을 양성해 인증심사 및 정기조사·평가를 식약처와 함께 수행하고 있다.


HACCP인증원과 식약처는 이번 교육과정으로 양성되는 HACCP 지도관이 이론과 실무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전문가로서 평가현장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 품질 향상 및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는 등 HACCP지도관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더불어, HACCP인증원은 개편된 HACCP 지도관 교육·훈련과정 교육프로그램을 내부 직원교육에도 적극 활용하여 HACCP 지도관과 HACCP인증원의 역량을 함께 증진해 HACCP제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콘텐츠 전성시대…"이제는 K-사극이다" [TF초점]
KBS 1TV 새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이 오는 11일 첫 방송 된다.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 사극'이다. /...
홍성군, 축산악취개선 지속 추진!
겨울을문턱에들어선종합운동장입구전경(사진:박창규기자)(홍성=...
언프레임드, 믿고 보는 배우들의 4...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이 6일 왓챠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
손흥민-콘테 환상 궁합...토트넘 ...
[더팩트 | 김연수 기자] '우승청부사'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슈...
충남도의회, 2021 대한민국 지방자...
김명선의장(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가 '2021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