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창군 평창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발굴의제 의견수렴 시작

국제뉴스 | 2021.11.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읍주민자치회(회장 지영우)는 2022년 추진하게 될 최종의제 확정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평창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월 초 평창읍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필요할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수차례의 토론과 회의를 거쳐 총 7가지의 주민총회에 상정할 발굴의제를 선정하였다.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란, 「평창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제14조에 의거하여 대표성을 가진 주민자치위원들이 우리동네에 필요한 의제를 발굴하고 그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다음연도 사업을 확정하는 과정으로,


7개의 분과별 확정의제는 기획행정분과(주요행사 및 사업안내 전광판 설치, 주민토론회, 백일홍축제장과 연계한 징검다리 및 쉼터조성), 문화예술교육분과(주민소통한마당, 주민 공동체 라디오 방송국 설치, 우리동네꽃길가꾸기), 복지나눔분과(미래의 지역인재를 위한 농촌체험 및 생태체험)이다.


주민의견 수렴은 현장투표와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현장투표는 평창장날 전통시장과 평창읍 파리바게트 사거리, 고등학교 앞 등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투표를 받으며, 12월 10일 평창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해 주민투표를 통해 내년에 추진하게 될 최종의제 3가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지영우 평창읍 주민자치회 회장은 "평창읍 주민자치회가 도입 초기라 아직 서툴고 부족하지만 주민들이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격려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이번 현장투표와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수, 왕중왕전 우승자는...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시 '이 질환'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