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슈] 국회의사당 호재 불구 세종 17주 아파트 가격 연속 하락세

국제뉴스 | 2021.11.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회세종의사당건립호재에도천정부지로치솟던세종시아파트가격이지속적인하락세가뚜렷하게나타나고있다.서중권기자이미지 사진 캡쳐국회세종의사당건립호재에도천정부지로치솟던세종시아파트가격이지속적인하락세가뚜렷하게나타나고있다.서중권기자이미지사진캡쳐

(세종=국제뉴스) 서중권 기자 = 천정부지로 치솟던 세종시 아파트 가격이 지속적인 하락세가 뚜렷하다.


더구나 최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가시화되면서 반전을 기대했지만 17주 연속 하강기류를 보여 이에 따른 해석이 분분하다.


반면 충남·북 아파트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 돼 묘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충남과 충북은 전국에서 인천 다음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규제가 덜한 지방으로 투자자들의 자금이 투입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11월 셋째 주(15일 기준)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20% 상승해 전주(0.22%) 대비 상승폭이 소폭 축소됐다.


충청권 4개 시·도 아파트 역시 흐름은 똑같다. 3주 연속 보합세를 보인 대전 아파트 매매 가격 상승률은 0.14%를 기록해 전주(0.18%)보다 상승폭이 축소됐다.


전국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는 세종은 17주 연속 하락세다. 전주 세종 아파트값 상승률은 -0.10%였지만 지난주는 -0.12%를 기록하면서 하락폭이 커졌다.


이는 신규 입주 물량과 추가 공공택지 개발 부담 등으로 관망세가 짙어지는 가운데 고운·반곡동 위주로 하락 폭이 커졌다고 한국부동산원은 분석했다.


충남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0.28%로 전주(0.29%) 대비 상승폭이 축소됐지만 인천 다음으로 높았다. 충북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0.26%로 전주대비(0.37%) 상승폭이 다소 꺾였으나 인천과 충남 다음 순위를 기록했다.


전세시장도 비슷한 분위기다. 대전과 세종의 전셋값은 전주 대비 상승폭이 축소된 반면 충남과 충북은 상승폭을 키웠다. 대전의 아파트 전셋값 상승률은 전주(0.14%)대비 0.01%하락한 0.13%, 세종은 전주보다 0.10% 떨어진 0.08%를 나타난 가운데 충남은 0.24%로 전주(0.22%)보다 상승폭을 소폭 키웠고 충북도 0.30%로 전주(0.27%)보다 상승폭이 커졌다.


앞서 발표한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9월 1주 충북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0.28% 오르면서 충청권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그 뒤를 대전과 충남이 각각 0.27%, 0.23% 올랐으나 세종은 0.05%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아파트의 흐름으로 보아 세종은 전국적인 부동산 열기에도 매주 가격이 하락세를 멈추지 않는 것으로 나타난 것.


지난해 '행정수도 이전설'만으로도 가격이 오르던 세종시 아파트 가격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의 기정사실화에도 하락세가 뚜렷하다.


지역 부동산 업계는 "이는 가격급등에 따른 피로감과 향후 대규모 공급물량에 대한 기대감과 대출 규제 및 금리 인상 요인이 맞물리면서 관망세로 돌아섰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jg0133@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내PC돌보미 굿네이버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2일 오후 2시 캐시워크 돈버는퀴...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PC 스마트폰 점검시 쌓이는 기부금'...
손담비 열애 남자친구 이규혁 소름...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가수 겸 배우 손담비(38)가 스...
[nbs 여론조사] 차기 대선후보 지...
[nbs 여론조사]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 윤석열 34%·이재명 33% ...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
[속보]오미크론 목사부부 방역 택시 탑승 진술 거짓으로 드러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2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