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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

국제뉴스 | 2021.11.22 | 신고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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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서울시가코로나국면에서위축된패션산업을지원하기위해작년부터시도한100%사전제작의디지털'서울패션위크'가높은완성도로코로나이전을뛰어넘는흥행을끌어냈다.

경복궁덕수궁등5대고궁을비롯해서울의과거-현재-미래를아우르는다양한명소에서100%디지털패션쇼로열린'2022S/S서울패션위크'가한달만에유튜브171만뷰,틱톡7,200만뷰,인스타그램55만뷰,페이스북17만뷰로총7,443만뷰를달성했다.전시즌에는한달간472만뷰가나왔다.

'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

패션쇼영상외에도글로벌앰버서더카이와DPR라이브,헤이즈,이희문등의공연등다양한영상콘텐츠를기획해디지털방식으로열린'서울패션위크'의장점을극대화하며K-POP의위상을드높였다.

해외주요매체에서도100회이상보도되며'서울패션위크'에높은관심을나타냈다.대표적인성과로는'서울패션위크'에참가한'비뮈에트'와'까이에'2개브랜드는서울시의지원으로국내최초로글로벌커머스'파페치(Farfetch)'와독점계약을맺고입점을확정지었다.'비건타이거'는글로벌대표쇼룸인'분파리(BoonParis)'와수주계약을성사해1억여원의매출을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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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글로벌B2B온라인플랫폼인'르뉴블랙(LENEWBLACK)'에는16개브랜드의입점을지원,현재2억원규모의수주상담을진행하는등해외세일즈채널을통한글로벌진출을확정지었다.

한편,서울시는내년3월개최예정인2022F/W서울패션위크는단계적일상회복에맞춰오프라인패션쇼를검토하고있다.오프라인서울패션위크가열리게된다면2019년10월에열렸던2020S/S서울패션위크이후약2년반만이다.

'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서울패션위크' 디지털 전화위복…전 세계 7,443만 뷰 기록적 흥행

박대우서울시경제일자리기획관은"이번서울패션위크는서울의600년역사를대표하는명소와K패션의독창적인스타일,그리고영상콘텐츠에익숙한MZ세대식플랫폼을연계한마케팅3박자가어우러져전연령층의호응과전세계적인관심을이끌어내는흥행을기록했다."고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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