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순창군이 공급한 미생물 활용, 농가들 사육환경 만족도 높아

국제뉴스 | 2021.11.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순창=국제뉴스) 황의관 기자= 순창군이 미생물 분야를 미래 핵심 성장산업 분야로 선점하고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생물을 먹는 물과 섞어 소에게 먹여보니 설사도 하지 않고 장내 활동이 건강해 발육상태가 좋아 축산농가들의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군은 현재 건강식품과 식품시장 등에 주력하고 있지만, 농·축산농가에서도 영농활동에 미생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적극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친환경 농업연구센터 내 '참 좋은 미생물배양실'을 만들어 농·축산농가에 유용하게 활용될 미생물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7월부터 현재 기준 군 대표작물인 콩·고추·블루베리·토마토·사과·딸기·깻잎 등 경종 311 농가와 축산 67 농가, 총 378 농가에 15톤의 농업유용 미생물을 공급했다.


유용미생물 공급을 희망하는 농가는 읍면 농업인 상담소에서 동영상으로 미생물 교육을 받은 후 개인 휴대폰번호 등으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 손쉽게 미생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


제품은 2리터 단위로 소포장되어 간편한게 구입할 수 있으며, 금액 또한 리터 당 25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군농업기술센터 진영무 소장은 "유용미생물이 농작물의 생산성 증대와 병해충 예방 및 가축 사육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지역 농가들 공급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공급하고 있는 미생물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바실러스 균주를 포함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 절차를 진행해 연말에는 출원을 앞두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
'바퀴달린집3 출연진' 비(정지훈)·유이, 힐링 여행 선봬(사진=tvN)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 유이가...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
'워맨스가 필요해' 최정윤, 속마음 털어 놓는다...나이·...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
'쿡킹' 윤은혜·전진·박정현·김승수, 왕중왕전 우승자는...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
드라마 '빨강구두' 최명길, 정유민 소이현으로 착각 내 딸...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
'나는 몸신이다' 여성 갱년기·폐경 시 '이 질환'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9일 [목]

[출석부]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 메가커피 달콤한 하루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