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 사리면 대촌마을, 행복마을사업 유래비 제막식 열려

국제뉴스 | 2021.11.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유래비 제막식 모습.(제공=괴산군청)유래비 제막식 모습.(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 사리면 대촌마을은20일 마을 입구에서 '2단계 행복마을사업 마을 유래비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윤남진 충북도의회 의원,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원, 사리면 주민과 대촌마을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당초 2020년 2월 1단계 행복마을사업으로 선정돼 300만 원의 사업비로 꽃길조성, 퇴비장 정비 등의 사업을 실시했다.


2020년 10월 2단계 사업대상마을로 선정돼 3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마을 유래비 제작, 운동기구 설치, 마을 벽화, 송풍기구입, 반사경 설치, 묘목구입 등의 사업을 완료했다.


특히 유래비 건립은 당초 500만 원의 예산에서 마을주민들의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해 800만 원의 사업비로 설치해 주민들의 자긍심 높은 유래비를 설치했다.


박영철 대촌마을 이장은 "행복마을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의 참여를 통한 환경정비 및 마을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마을 공동체 회복을 통한 가치를 발견하고 살기 좋은 마을 조성으로 마을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동체 활성화와 마을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합심하여 행복마을사업이 성공적으로 이어져서 너무 기쁘다"라는 축하의 말을 전했다.


행복마을 사업은 공동체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충북도 자체의 지역 균형발전 사업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오윤희' 유진ㆍ'배로나' 김현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해치지 않아' 엄기준, 김현수(사진=...
정우성과 광고촬영 이병헌·이정재...
사진: 정우성 인스타그램배우 정우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여직원 ...
이재환 (사진-MBC 뉴스 캡쳐)CJ 오너가의 일원 이재환 재산홀딩...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